▪︎몰라야 믿고, 알게되면 못 믿는다.

성(聖賢)현님들의 가르침 말고, 종교는 구라고 사기다.

▪︎진리(Truth), '마음의 평화'를 얻는 것 .. '자유함'이고, '복'이다.

나린푸실 이야기/역사(신화) 이야기

로마군사조직

Narin Pusil 2023. 8. 6. 15:31

The Structure of the Roman Army는, A legion이 각각 480명으로 구성된 10개의 코호트 cohorts로 세분되었으며, 각 코호트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100명이 아닌 80명으로 구성된  apiece로 세분되었습니다.

로마군은 레기온(legion)이라 불리는 군인들의 집단으로 구성되었다. 한 군단에 5,000명 이상의 군인이 있었습니다. 각 군단에는 자체 번호, 이름, 배지 및 요새가 있습니다. 로마 제국 주변에는 약 30개의 군단이 있었고, 그 중 3개 군단은 영국의 Caerleon, Chester 및 York에 주둔했습니다.

 

로마 군대의 지휘 계통은 무엇이었습니까?
군단의 공식적인 위계는 세 사람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첫 번째는 사절단(legatus legionus), 그 다음은 넓은 줄무늬 트리뷴(tribunus laticlavius), 마지막으로 캠프 지사(praefectus castrorum)였습니다. 황제가 임명한 사절은 직업 군인이 아니었다. "SPQR"은 Senatus PopulusQue Romanus의 약자로 로마 원로원과 인민을 의미한다.

 

군단병의 등장으로 로마군은 지중해를 완전히 품은 광대한 제국을 유지할 수 있었다. 군대의 성공은 보병과 기병의 등에 달려 있었지만, 그들을 승리로 이끈 야영지와 야영지에는 다른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코호트의 최전방에 서서 군단병들을 전투로 이끈 유명한 백부장 외에 호민관, 캠프 지사, 사절단이라는 지휘 계층이 있었습니다. 치열한 전투에서 백부장과 함께 교장인 옵티오, 기표, 아퀼리퍼, 테세라리우스가 있었습니다. 전문 기술을 가진 일부는 필수적이지만 캠프에 남아 있는 다른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노동자, 사무원, 측량사, 건축가, 엔지니어, 질서위탁자 등 면역자와 수혜자였습니다. 군단병들은 이러한 유능한 지원 없이는 제국을 정복하고 유지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그들은 함께 로마 군대를 8세기 이상 두려운 적으로 만들었습니다.

 

 

 

 

 

 

 

 

Magister militum(라틴어 "군인의 대가", 복수형 magistri militum)은 콘스탄티누스 대제의 통치 때부터 로마 제국 후기에 사용된 최고 수준의 군사 명령이었습니다. 이 용어는 제국의 고위 군사 장교(전쟁 극장 사령관에 해당, 황제가 최고 사령관으로 남음)를 가리킵니다. 그리스어 소스에서 용어는 strategos 또는 stratelates로 번역됩니다.

 



매지스터 페디툼Magister Peditum  서기 4세기에 콘스탄티누스 황제는 근위대 장관의 권한을 줄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고위 군사 계급 중 하나로 칭호를 부활시켰고, "발의 주인" 또는 "보병의 주인" 보병"

Magister Equitum은 영어로 Master of the Horse 또는 Master of the Cavalry로, 독재자의 부관으로 임명된 로마의 치안 판사였습니다. 그의 명목상의 기능은 전시에 로마 기병대 사령관으로 복무하는 것이었지만 독재자가 다른 위기에 대응하도록 지명될 수 있었던 것처럼 마기스터 에퀴툼은 기병과 독립적으로 작전을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독재자와 마찬가지로 마기스터 에퀴툼의 임명은 군사적, 정치적 목적 모두에 기여했습니다.


Prefect(도지사) 라틴어 Praefectus, 복수형 Praefecti, 고대 로마에서는 다양한 기능을 가진 다양한 고위 관리 또는 치안 판사. 초기 공화정에서는 집정관이 집정관이 로마에 없을 때 활동하도록 집정관(praefectus urbi)을 지명했다.

 

레가투스(Legatus 고전 라틴어: [ɫeːˈɡaːtʊs], 영어로는 legate로 번역됨)는 로마 군대의 고위 로마 군 장교로, 현대의 고위 장군에 해당합니다. 처음에 권력을 위임하는 데 사용된 이 용어는 아우구스투스 시대에 군단을 지휘하는 장교로 공식화되었습니다. 로마 공화국 시대부터 사절단은 성공적인 캠페인이 끝나면 군대 보상의 상당 부분을 받았습니다. 이것은 그 자리를 수익성 있는 것으로 만들었고, 그래서 그것은 종종 로마 정치 내에서 저명한 집정관이나 다른 고위 정치 인사들을 끌어들일 수 있었습니다(예를 들어, 집정관 루시우스 율리우스 카이사르는 갈리아 전쟁 후반에 그의 첫 사촌인 가이우스 율리우스 밑에서 특사로 자원했습니다. 시저'도).